PR센터

NEWS

에티버스에티버스, 청계천 환경 정화 플로깅 진행 …'청계아띠' 활동 시작

관리자 2023.11.09

▲ (사진설명) 에티버스타워 앞에 모인 에티버스 임직원들


IT 혁신 기업 에티버스는 지난 10월 27일, ESG 활동의 일환으로 제 2회 에티버스 플로깅을 진행했다.

2022년, 사옥 이전 후 남산에서 진행된 제 1회 에티버스 플로깅에 이어 2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계천 일대 환경 정화를 목표로 플로깅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에티버스가 최근 서울시설공단과 활동 협약을 맺은 환경 캠페인인 '청계아띠' 활동과 플로깅 활동을 조합하여 기획되었으며 에티버스 정명철 회장과 에티버스이비티 정인성 사장 외 23명의 에티버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 (사진설명) 청계광장으로 향하는 에티버스 임직원들의 모습


이번 플로깅은 청계아띠의 활동 중 청계광장 화초 식재 및 생태계교란식물 제거 작업을 포함한 활동으로 에티버스가 청계아띠 활동 협약을 맺은 후 진행하는 첫 활동이다. 

에티버스 플로깅을 신청한 임직원들은 다 함께 에티버스타워에서 청계광장으로 이동하였으며 진행자의 설명에 따라 플로깅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 (사진 설명) 플로깅 시작 전 장비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에티버스 임직원들


▲ (사진 설명) 청계천 안전 난간 덩굴을 제거하고 있는 에티버스 직원


청량한 가을 날씨 속에서 진행된 제 2회 에티버스 플로깅은 청계광장을 시작으로 모전교, 광교를 지나 삼일교 구간까지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가로수 보호판 내 잡초를 제거하고 안전 난간을 감싸는 덩굴을 제거하는 등 안전하고 깔끔하게 청계천의 환경을 개선했다.


▲ (사진 설명) 청계아띠 활동 기업 현판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에티버스 임직원들


에티버스 플로깅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에티버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앞으로도 에티버스는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에티버스가 협약을 맺은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청계천의 생태환경을 지키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청계아띠는 현재 20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연간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청계천 환경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끝]